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년 가장 인기있는 다이어트 5가지 (무조건 성공하는 다이어트 비법 Season 1 #12)
    무조건 성공하는 다이어트 비법 2020. 1. 5. 14:29

    안녕하세요. Kevin입니다. 무조건 성공하는 다이어트 비법 Season 1의 열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새해가 되었으니 이제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겨울에 다이어트를 바짝 해서 봄에 예쁜 옷을 입을 생각을 하시는 분도 계실 것이고, 열심히 복근을 만들어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을 생각하고 계신가요?

    사실 다이어트 하는 것은 단순합니다. 양질의 음식을 적당량 먹고 운동하면 됩니다. 끝!

    끝이 아닙니다! 다이어트도 유행이 있고 최신 연구가 있습니다. 먹는 시간, 먹는 양, 먹는 음식, 먹는 방법이 각 유행에 따라서 다릅니다. 예전에 유행했던 '황제 다이어트'도 요즘에는 이슈가 거의 되고 있지 않습니다.

    2019년에 구글 트렌드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었고, 앞으로 가장 인기 있을 5가지 다이어트를 지금 소개합니다.

    •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 세비 박사(Dr. Sebi) 다이어트
    • Noom 다이어트
    • 1,200 칼로리 다이어트
    • GOLO 다이어트

    1.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은 식사를 특정 시간대 내에서만 하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16시간 단식 후 8시간 동안 두 끼 ~ 세끼 식사하는 것과, 5일 평소와 같이 식사하고 2일을 굶는 방법입니다. Harvard Health Publishing에 의하면 간헐적 단식은 식욕을 감소시키고 혈압을 저하시킨다고 합니다.

    음식이나 간식을 오랜 시간 섭취하지 않으면 혈중 인슐린 수치가 낮아지고, 지방 저장량이 줄어들며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2. 세비 박사의 채식 다이어트

    채식주의자인 Dr. Sebi는 참가자들에게 야채, 과일, 곡물, 견과류, 씨앗, 기름, 허브 그리고 보충제 등을 섭취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또한 매일 1갤런(3.7L)의 물을 마시고 술, 밀 제품, 전자파를 피하도록 하였습니다.

    Alfredo Bowman(Dr. Sebi)는 "이 방법은 신체에 독성이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질병에 대항하는 힘을 키워줄 수 있다." 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 방법이 널리 쓰이고 있지는 않습니다.

    3. Noom 다이어트

    이 웹사이트에 따르면, 눔 접근법은 음식에 대한 행동과 충동을 변화시켜 일관성 없는 다이어트와 '요요'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데, 사용자들을 '코치'에게 할당하고 그들에게 다이어트에 필요한 많은 지식을 알려 줍니다. 칼로리가 낮아도 영양분이 많은 음식은 초록색, 칼로리는 높지만 영양분은 많지 않은 음식은 빨간색으로 표시합니다.

    사용자들은 보통 매달 50달러 정도 이용료를 내는데, 35,921 놈 참가자들 중에서 거의 80퍼센트가 살을 뺐다고 Nature.com 은 발표하였습니다.

    4. 1,200 칼로리 다이어트

    사람들의 하루 섭취량을 1,200 칼로리로 제한하는 식이요법입니다. 메디컬 뉴스 투데이에 따르면 몸집이 큰 사람, 남자, 활동량이 많은 사람, 모유 수유 또는 임산부, 또한 특정 의학적 조건을 가진 사람들은 이보다는 더 많은 양을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일부 연구는 저칼로리 다이어트가 건강에 이로운 점과 체중 감량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반면에, 다른 연구는 사람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적게 먹을 때 대사율도 더 느려져서 결국 장기적으로는 체중 감량을 더욱 어렵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5. GOLO 칼로리 다이어트

    GOLO 다이어트는 칼로리를 제한하는 대신, 신진대사 비율을 증가시키는 저혈당 식품의 소비는 장려합니다. 또한 혈당 수치와 음식에 대한 욕구를 조절하는 것을 돕는 식물 추출물로 만든 보충제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 주제에 대한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신체가 에너지를 내기 위해 칼로리를 태우는 내부 과정인 '대사과정'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전자에 의해 결정된다고 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Harvard Health Publishing에 따르면 고강도의 인터벌 트레이닝, 단백질 섭취와 웨이트 트레이닝을 잘 조합하면 신진대사를 어느 정도 조절할 수 있다 말합니다.

    여러분들은 2020년 어떤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실 계획이신가요? 개인적으로는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많은 채소를 섭취하고, 적당량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말이 쉽죠! 사실 정말 어렵겠죠! 하지만 새해가 밝은 만큼 저와 같이 꾸준히 해나가시면 반드시 반드시 목표 체중에 도달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