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00% 1주일 만에 허리 사이즈 1 줄이는 방법 2가지 (무조건 성공하는 다이어트 비법 Season 1 #1)
    무조건 성공하는 다이어트 비법 2019. 12. 14. 15:28

    목차

    • 간헐적 단식(Fasting)
    • 수면의 질(Sleep)

    안녕하세요. Kevin 입니다. 무조건 성공하는 다이어트 비법 Season 1 의 첫 번째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1주일 만에 허리 사이즈를 1 줄이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1주일 만에 허리 사이즈 1 줄이는 방법 2가지 - 간헐적 단식(Fasting)

     

     

    우리나라에서 얼마 전부터  유행한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 한 번씩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사실 간헐적 단식은 미국에서는 수년 전부터 논의가 되었던 내용입니다. 이미 의학적으로 많은 연구가 진행되었고, 현재도 진행 중입니다. 간헐적 단식의 내용은 워낙 방대해서 차후에 따로 자세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3가지만 집중적으로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1) 하루 2끼 ~ 1.5끼를 먹어라. 2) 단백질을 소량만 섭취하라. 3) 지방도 꼭 섭취해야 한다.

    1) 우리나라 사람들은 보통 아침을 거르기 때문에 점심, 저녁, 야식 3끼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는 하루 2끼를 권유합니다. 야식을 먹지 않고 점심, 저녁을 먹는 경우는 1.5끼를 먹으면 됩니다. 여기에서 0.5끼는 선식이나 야채주스입니다.  '식사 중간중간에 간식은 절대로 안됩니다.' 예를 들어 배가 고픈경우는 식사 시간을 조절해 보세요. 예를 들어 점심식사를 12시에 하고, 오후 6시에 식사, 10시에 야식들 먹었던 사람은 갑자기 야식을 끊으면 다음날 아침에 매우 배가 고파 힘들어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대는 식사시간을 11시, 7시~8시 정도로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와 활동 양은 동일한 상태로 먹는 양 줄이면 살이 빠지는 것은 당연하며, 어떤 원리인지는 알고 싶지 않고 알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리 몸에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에너지(=포도당)를 저장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인슐린을 조절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핵심입니다. 지방을 태울지 말지도 인슐린의 양이 결정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단은 적은 양의 끼니를 먹으면 인슐린의 분비가 줄어들고 이는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슐린에 대한 포스팅도 다음번에 시간 내서 꼭 하도록 하겠습니다. 

    2) 황제 다이어트를 경험해 보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단백질만 먹고 탄수화물은 먹지 않는 다이어트인데요. 저는 단백질을 평소보다 약간 적게 먹는 식단을 권유합니다. 현재 우리의 목표는 지방량을 줄이는 것입니다. 단백질도 과량이 들어오면 지방으로 변합니다. 이미 우리는 다양한 음식에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으며 식물을 통해서도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지방의 양을 줄이기 위해서는 하루에 단백질 100g 정도만 2끼에 나눠서 섭취하기를 권유합니다.

    3) 지방은 인슐린을 크게 높이지 않는 영양소입니다. 지방은 칼로리가 약간 높더라도 우리 몸이 낮은 인슐린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섭취할 것을 권유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렸지만 핵심은 인슐린입니다.

    2. 1주일 만에 허리 사이즈 1 줄이는 방법 2가지 - 수면의 질(Sleep)

     

     

    최소한 7~8시간은 푹 자야 합니다.

    "직장인들은 6시 반에는 일어나서 출근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잠을 많이 잘 수가 없습니다."

    "회식이 새벽에 끝나고 다음날 출근해야 해서 푹 잘 수가 없습니다."

    "리포트 작성할 것이 많아서 일찍 잘 수가 없습니다."

    등등의 이유는 많습니다. 잠을 푹 잘 수 없는 경우는 많지만, 그보다 잠을 많이 잘 수 있는 기회가 훨씬 더 많습니다. 퇴근 후 핸드폰, TV, 통화하는 시간만 줄여도 7시간은 잘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잠을 왜 푹 자야 할까요? 뉴스에서 잠을 충분히 자는 사람이 복부지방의 연소가 더 많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들어보셨을 겁니다. 갈색지방은 지방을 태워서 열을 내는데요, 이는 체온이 떨어지면 더 많이 활성화가 됩니다. 잠을 자면 체온이 떨어지고 갈색지방이 일을 더 많이 하는데요, 그러면 "조금 서늘한 환경에서 자면 갈색지방이 일을 더 많이 해서 지방을 더 태울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게 되면 살도 더 빠지지 않을까요?"라고 질문을 할 수도 있을 겁니다. 아쉽지만 갈색지방의 활성화되는 최적의 기온은 너무 낮아 오히려 수면의 질을 방해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그래서 잠을 자는 것이 살 빼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냐 안된다는 것이냐? 결론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저는 갈색지방을 위주로 설명하지는 않습니다. 충분히 푹 자고 난 다음날은 컨디션이 좋아지고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됩니다. 정신적, 신체적 활동량이 늘어나며 칼로리 소모량이 늘어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좋은 수면환경에서 충분한 수면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를 믿고 꾸준히 함께 하신다면 반드시 다이어트는 성공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1주일 만에 허리 사이즈 1 줄이는 방법 2번째 이야기'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